본문 바로가기

건강 효능

타트체리 효능 부작용

타트체리 효능 부작용

 

타트체리 - 건강상에 이로운 이유

 

우리가 흔히 먹는 체리의 시큼한 버젼인 타트 체리는 수면 개선, 지구력 향상, 수축기 혈압 감소, 요산 감소, 근육통 감소, 염증 감소 등 많은 것을 한다고 광고되어 왔습니다. 하지만 타트 체리 주스나 타트 체리의 추출물이 실제로 이러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을까요?

 

 

트 체리 효능

우리가 흔히 먹는 체리의 시큼한 버젼인 타르트 체리는 수면 개선, 지구력 향상, 수축기 혈압 감소, 요산 감소, 근육통 감소, 염증 감소 등 많은 것을 한다고 광고되어 왔습니다. 두통이나 근육통, 염증을 앓고 있다면 타트 체리가 아스피린이나 이부프로펜 같은 약물과 비슷한 방식으로 기능할 수도 있다는 말에 흥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. 그들이 함유하고 있는 안토시아닌은 아스피린과 같이 고통과 염증과 연관된 특정한 프로스타글란딘의 형성을 막는 것으로 보입니다.

 

타트체리 아이허브

 

 

헬스장에 가서 역기를 드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에게, 타트 주스를 하루에 두 번 10~12온스(약 300ml)씩 마시면 운동 중이나 후에 근육통과 손상을 줄일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.

 

달리기에 관심 있는 여러분들을 위해, 텍사스 A&M 대학의 카일 레버스가 국제 스포츠 의학 저널에 운동선수들에게 하프 마라톤에 앞서 10일 동안 480mg의 타트 체리 추출물을 섭취하도록 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 것이 흥미롭습니다. 추출물을 섭취한 선수들은 플라시보(118분)를 복용한 선수들보다 훨씬 짧은 시간(103분)에 경기를 마쳤습니다. 15분은 상당히 큰 차이입니다!

 

 

이제, 연골이 닳아서 관절에 염증이 생기는 골관절염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어떤 혜택이 있을까요?

 

타트 체리 주스를 섭취할 때 골관절염에 대한 혈액표지판의 감소가 있었지만 위약에 비해 통증의 감소는 없었습니다. 또 다른 연구는 시판용 타트 체리 보충제인 체리 플렉스가 무릎 골관절염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.

 

 

안토시아닌 100mg이 함유된 알약 1개를 대상으로 한 초기 연구에서는 위약에 비해 통증 증세가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으며, 후속 연구에서는 두 배의 복용량을 사용했지만 증상이 개선되지 않아 타트 체리 주스가 골관절염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
 

 

통풍은 염증성 관절염의 또 다른 형태로, 보통 요산이 축적되어 발가락에 발생합니다.

 

 

체리 섭취(타트 체리가 아닌)는 요산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지만, 미국 류머티스학대학은 '급성 통풍' 공격을 치료하기 위해 체리나 체리 추출물을 권장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.

 

 

타트체리 효능 - 불면증

밤잠을 잘 때 어려움을 겪는다면 몽모렌시타트 체리에는 수면유발과 관련된 화합물인 멜라토닌(13mg/g)이 들어 있어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. 그러나 이것을 조사하기 위한 연구는 아직 수행되지 않았습니다.

 

 

타트 체리는 고혈압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 미국 임상영양학저널(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)에 게재된 노섬브리아 대학의 Karen M Keane이 남성 피험자를 대상으로 한 작은 연구에서 60 mL의 몽모렌시 체리 농축액이 섭취 후 2시간 후에 수축 혈압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. 하지만 그것은 이디스트릭 혈압을 낮추지 않습니다.

 

 

안타깝게도 고혈압, 고혈당, 고 LDL에 영향을 미치는 타트 체리에 대한 열정은 그리 있을 수 없습니다. 델라웨어 대학의 SC Chai는 34명의 과체중이지만 건강한 노인을 대상으로 연구를 실시한 결과, 매일 16온스의 타트 체리 주스를 섭취하면 위약에 비해 LDL(나쁜) 콜레스테롤이 감소하지만 그 차이는 매우 작았으며 45g의 설탕 일지를 사용한 위약을 섭취한 피험자와 비교했을 때만 나타났습니다. 위약과 비교했을 때 인슐린 저항성은 전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.

 

 

타트 체리 캡슐에는 설탕이 거의 들어 있지 않고, 타트 체리 주스는 8온스 당 25그램 정도의 설탕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.

 

 

'건강 효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시서스가루 효능 부작용  (0) 2021.04.16
오미자 효능 부작용  (0) 2021.04.16
꿀 효능과 부작용  (0) 2021.04.16
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  (0) 2021.04.16
엉겅퀴 효능 - 밀크씨슬 효능 & 부작용  (0) 2021.04.14